정시 경쟁률 면접 점수로 결정되는 인서울
본문 바로가기

입시 이야기/2020입시

정시 경쟁률 면접 점수로 결정되는 인서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시 경쟁률을 알아보는 학생들에게 면접의 비중이 높은 학교인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의 모집요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단순히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분들이라면 당연히 성적에 맞추어 원서접수를 하려 할텐데요, 몇일 전 동부산대학의 경우에는 자진폐교를 진행하게 된다는 뉴스기사도 접하게 되었는데 많은 지방권 대학교들이 재정적인 제한을 받고 유지하기 어려운 시점에서 단순히 성적에 맞추어 대학진학을 알아보는 것은 큰 리스크가 따르지 않을까 싶어요.

그렇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전문성이 중요시되는 시대가 된 만큼 이론보다도 실무적인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많은 경험의 기회과 취업의 연계성을 누릴 수 있는 서울권의 학교로 진학을 알아보게 되었답니다.

 

현재로썬 미디어, 방송분야에 대해 많은 수요가 있는 만큼 연관성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예시라면 앞으로 두달뒤면 29년을 맞이하는 방송예술분야의 전문학교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 있죠.

이미 방송예술분야에 대한 진로계획을 세워봤던 학생분들이라면 졸업 이후에 전원 방송계로 취업 추천을 받을 수 있는 전문교육기관으로 잘 알고들 있을거에요.

 

특히나 4년제 예술학사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대학교와 마찬가지로 대학원으로도 진학이 가능한데, 이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추천을 통해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경희대를 비롯한 서울권 명문대학원으로 진학이 가능하기도 하답니다.

 

오래된 연혁을 통해 방송과 밀접한 관련성이 있어 진로의 폭이 더욱이 넓어 학생들의 만족도 역시 꽤 높은편이기도 하구요.

모집요강을 살펴보면 현재 우선선발전형은 마무리 되었으며 일반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한데, 전체적인 경쟁률은 3:1정도의 면접 난이도를 가지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따로 고등학생때의 내신성적과 수능성적이 전혀 반영되지 않을뿐더러 잠재능력을 포함한 인적성을 평가하는 심층면접을 통해 신입생들을 모집하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아직은 지원하고자 하는 분야에 대한 전문성이 크게 없다고 하더라도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며 정말 열정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모습을 면접 현장에서 제대로 어필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특히 정시의 경우에는 전문대학교와 마찬가지로 정시의 가군, 나군, 다군에 포함이 되지 않는답니다.

때문에 학생분들이 정시 경쟁률을 확인하고 준비하시는데 있어 지원의 폭을 넓혀볼 수 있기도 하여 많은 학생들이 지원을 하고 있죠.

 

특히나 현장으로의 취업은 물론 다양한 경험을 얻기에 용이한 부분 때문이 가장 크지 않을까 싶은데,

실제로 활동하시는 분들로 구성된 교수님들로부터 체계적으로 배워보며 타 전공 학생들과 기획부터 연출, 촬영, 편집까지 이루어지는 제작활동, 공연활동, 자격증취득반, 재능기부, 동아리활동 등 재학생활동의 기회가 많기 때문에 학생들 개개인의 실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게 아닐까 싶어요.

정시 경쟁률이 당연히 중요하지만, 아무리 낮은 경쟁률이더라도 그 수치에 자신이 속해있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지 않을까 싶어요. 자신의 현 상황에 알맞는 방법을 통해서 진학에서 멈추는 것이 아닌, 정말 목표에 대한 의지가 있는 학생분들이라면 면접전형의 기회가 입시를 마무리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거에요!

http://kbatv.or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kbatv.org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