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수능날짜 정보 및 성공적인 입시계획
본문 바로가기

입시 이야기/2020입시

2020수능날짜 정보 및 성공적인 입시계획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수능날짜를 살펴보고 전형에 따른 준비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상황에 따른 준비를 하기 위해서 많이들 노력하고 있을텐데, 과연 어떤 방법을 알아보는게 도움이 이 되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2020수능날짜의 경우에는 2019년 11월 14일(목)으로 오늘부터는 43일이 남은 시점인데요, 아직 수시의 결과 발표가 나지 않은 학생들 역시도 수능을 보기 위해서 부랴부랴 준비를 하게 된 경우도 있을거에요.

 

정시의 경우에는 수시와 달리 수능점수를 기반으로 지원이 가능한 제도로 부가적으로 학생부, 면접, 실기 등의 점수들이 합산이 된답니다.

특히나 수시의 비중이 70프로 이상으로 높아지면서 정시의 경우에는 경쟁이 더욱이 치열해졌는데요,

 

정말 많은 준비를 통해서 2020수능날짜만 기다렸던 학생분들이라면 크게 상관이 없지만, 특별한 목표와 의지 없이 남들을 따라 수능을 준비하는 경우가 있다면 다시한번 생각해보는건 어떨까 싶어요.

대게 그러한 학생들이 이론적인 학문에 관심이 없고 점수에 맞춰서 대학과 전공을 선택하려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학생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지방권 학교들의 경우에는 교육에 대한 커리큘럼을 제대로 갖추지 못한 곳들이 많을뿐더러 적성에 맞지 않은 전공을 선택하게 되어 후회를 하는 경우가 많이 생긴답니다.

 

그러한 학생들 대부분이 반수를 준비하거나 자퇴를 하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하죠.

 

하지만 그렇다고 수능에 대한 준비를 못하였다고 진학을 포기하라는 말씀이 아니랍니다.

오히려 점수가 문제가 되니, 이론적인 분야들 보다는 실무적인 분야에 관심을 가져보면서 성적이 아닌 면접전형으로의 진학 방법을 찾아보는게 정답이 될 수 있다는 것이죠.

예시로는 방송 예술분야에 관심을 가져봤던 분들이라면 당연히 서울권에서 배워야 경험이나 기회가 많이 주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성적이 만족치 않을뿐더러 뒤늦게 관심을 가지게 된 경우 실기의 커트라인이 높아 지원자체를 포기하는 경우도 정말 많은데요,

 

그러한 경우라면 면접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현재의 실력 보다는 잠재능력을 평가하는 대표적인 예시로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을 지원 해보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예술계열의 진학을 준비했던 학생들이라면 졸업생들이 전원 방송계 취업 추천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부로부터 정식적으로 인가받은 교육기관답게 4년제 예술학사 취득이 가능해 대학원으로도 진학이 가능한 명문예술학교로 알고있을텐데

 

특히나 대학원으로 진학의 경우에는 성균관대, 경희대를 비롯한 여러 명문대학원으로 추천을 통해 진학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이 많이들 지원하는 편이랍니다.

아무래도 앞으로 1개월 남짓이면 29년을 맞이하는 예술분야의 전문교육기관답게 타 학교들에서는 접하지 못하는 여러 장비와 시설들을 신청을 통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로부터 배워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많은 이점이 있는게 아닐까 싶은데요,

 

특히나 현장과의 밀접한 연관성으로 인해 다양한 현장의 경험을 기반으로 졸업 이후에 필요로 하는 포트폴리오 제작에도 용이하기 때문에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점도 있죠.

해당 학교에서는 현재 아쉽게도 우선선발전형이 마무리 되어 일반전형 1차와 2차모집기간만을 앞두고 있는데요,

따로 내신성적과 수능성적이 일체 반영되지 않고 오로지 면접점수를 기반으로 한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으로써는 부족한 부분들이 많다고 하더라도 배우고자 하는 열정을 면접에서 제대로 어필만 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거에요.

 

전공별 커리큘럼에 대해 살펴보고 입시에 대한 마무리를 잘 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동안 노력해보길 바랄게요!

http://kbatv.or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kbatv.org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