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을 통해 직업의 종류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입시 이야기/행사

체험을 통해 직업의 종류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체험을 통해 직업의 종류를 알아볼 수 있는 정보를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업은 수만가지가 있듯이 다양한 분야별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앞으로의 전망을 고려해

 

방송, 예술, 미디어와 연관성 있는 직업군들에 대해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진로체험학교를 안내 해드릴게요.

이미 방송예술분야에 대한 진로계획을 세워보셨던 고교생분들이라면, 매달 한번씩 무료로 분야별 진로체험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에 대해 알고들 있을텐데요!

 

교육비는 무료이며 수료증 발급을 통해서 나중에 해당학교로 지원시에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기도 하여 방송예술인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직업의 종류를 알아보고자 많이들 참여하는 행사랍니다.

참가접수의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진로체험학교의 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된답니다.

 

매달 한번씩 무료로 분야별로 중복으로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차별 여러 전공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기도 하구요.

이러한 체험학교 뿐만 아니라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은 청소년들의 진로해결에 도움이 될만한 2박3일 여름방송캠프와 일일겨울캠프 그리고 전공별 공모전 및 경연대회를 주최하고 있으니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자 하는 학생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러한 행사들을 운영하고 있는 해당 학교는 교육부로부터 정식적으로 인가를 받은 커리큘럼을 통해서 4년제 예술학사 취득이 가능한 전문교육기관인데요!

 

실제 방송국 못지 않은 장비와 실습실들을 잘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교육기간 중 언제든 자유로운 이용을 통해 학생들 개개인의 실력 향상에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졸업생들은 전원 방송계 취업 추천을 받아볼 수 있을정도로 현장과도 밀접한 관련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로부터 배워볼 수 있다는 점 역시 한.예.진만의 큰 장점이기도 하구요.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타 전공 학생들과 함께 진행되는 작품제작활동부터 공연활동, 동아리활동, 공모전활동, 대회활동 및 자격증 취득반을 통해 졸업 이후 취업시 필요로 하는 포트폴리오 제작에도 많은 이점이 있구요.

직업종류에 대한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학생분들이라면 체험학교 링크를 통해서 신청을 해보시면서 따로 전공별 커리큘럼을 살펴보시면 관련 직업들도 확인해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http://kbatv.org/event/event.asp?part=ES01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kbatv.org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