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직업체험 무료로 해볼 수 있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입시 이야기/행사

서울 직업체험 무료로 해볼 수 있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써보는 것 같네요.

오늘은 서울에서 직업체험을 무료로 해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이외로도 고등학생들이 참여가 가능한 행사를 비롯해 공모전이나 경연대회도 참여해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여러 분야들의 직업군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수요가 있을만한 직업군들을 떠올려본다면 역시나 방송 예술분야의 직업들이 아닐까 싶어요.

 

이러한 분야들의 경우에는 특히나 학생들 입장에선 더욱이 경험을 해 볼 기회가 없는데요, 4년제 예술학사 취득이 가능한 방송분야의 전문교육기관인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에서는 평소 진로에 대한 궁금증들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들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매 달 한번씩 무료로 진행하는 분야별 진로체험학교가 있는데 매 달 중복으로도 참여가 가능해서 부담없이 분야별 적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답니다.

 

겨울에는 좀 더 심도있는 교육과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겨울방송캠프가 운영이 되는데 딱 하루만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진행이 되는 만큼 시간만 된다면 꼭 참여해보시는걸 권해드리구요.

다음으로는 방송 예술분야에 대한 진로계획을 세우면서 한.예.진에 대해 알고 있던 학생들이라면 다들 알만한 여름방송캠프인데요,

2박 3일동안 한.예.진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 수련회와 같은 형식으로 진행이 되어 진로가 같은 친구들과 함께 체험을 해보면서 교육도 받아보고 방학을 보다 알차게 보내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여름방송캠프는 겨울방송캠프와 똑같이 1년에 한번만 운영이 되지만 정말 다양한 경험들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제일 참여해보시는걸 권해드리는 행사기도 하고요!

이외로 음향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보고 다양한 음향장비를 다뤄보기도 하고, 축하 공연까지 볼 수 있는 한국 사운드 페스티벌 역시 음향인의 꿈을 키우는 학생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행사기도 하죠!

 

따로 방송연출가, 촬영가, 편집가, 작가, 음향, BJ 등에 대한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실제 프로그램 기획부터 연출 촬영 제작 편집까지 이루어지는 과정에 직접적으로 참여를 하여 영상물을 만들어볼 수 있는 행사인 마이고교텔레비전을 꼭 참여 해보시는걸 권해드리고요!

이외로도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에서는 따로 체험 행사 뿐만 아니라 고교생들이 참여 가능한 공모전 및 경연대회를 주최하는데요! 매 년 다양한 분야별 대회를 주최하는 만큼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들이 있었다면 도전해볼만한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어요.

이러한 경험들을 하다보면 한.예.진의 교육환경에 대해 매료되어 다니고 싶다는 생각도 마구마구 생길텐데요!

 

따로 내신성적과 수능성적은 일체 반영되지 않고 오로지 면접점수만으로 지원이 가능하니 지금까지는 부족한 부분들이 많다고 하더라도 이러한 체험 행사들도 참여해보고, 앞으로 배우고자 하는 열정을 면접에서 어필만 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거에요.

그럼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은 어떠한 학교인지도 간단하게 알아보고 넘어가는게 도움이 되겠죠?

 

한.예.진은 교육부로부터 정식적으로 인가를 받은 예술전문학교로 앞으로 2개월뒤면 29년을 맞이하는 교육기관인데요! 그만큼 장비와 실습실들을 방송국 못지 않게 잘 보유하고 있다는 점 때문에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많은 이점이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모든 재학생들은 졸업 이후에 전원 방송 현장으로의 취업 추천을 받을 수 있기도 하며 4년제 학사를 인정받아 성균관대를 비롯한 여러 명문대학원으로의 진학 역시도 가능하답니다.

 

아직은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학생분들, 서울 직업체험을 알아보고 있다면 기회가 될때 꼭 참여를 해서 적성에 대해서 꼼꼼하게도 알아보길 바랄게요!

http://kbatv.org/event/event.asp?part=ES01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kbatv.org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