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되는방법 제대로 배워서 공채까지 도전!
본문 바로가기

입시 이야기/직업

성우되는방법 제대로 배워서 공채까지 도전!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우라는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성우되는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살펴보도록 할게요.

 

성우라는 직업을 한마디로 표현해보자면, '목소리를 이용해 연기를 하는 배우'라고 말할 수 있답니다.

배우가 브라운관에 직접적으로 등장하지 않고, 목소리만으로 자신에게 주어진 캐릭터를 소화해내는 직업이죠.

 

오로지 목소리로만 상황에 따른 감정을 듣는사람으로 하여금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역할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필요로 하는 직업이 아닐까 싶어요.

또한 예전과는 다르게 활동할 수 있는 범위가 더욱이 넓어져 전문성을 갖춘 성우는 더욱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에 따라 단순히 목소리만으로 연기를 하던 성우에서 공개녹음현장 혹은 시청자들의 앞에 나서는 상황들이 늘어남에 따라 엔터테인먼트 능력을 요구하는 일도 많아지고 있답니다.

 

특히나 유튜브의 발달로 인해서 자신의 목소리를 통한 더빙을 하는 모습을 방송하는 모습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죠

 

그래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우라는 직업에 대해 더욱이 관심을 가지게 되는 학생들이 많아진 이유기도 하고요.

이러한 성우가 되기 위해서는 기초발성부터 성우로써의 자질을 갖출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야 하는데 체계적으로 배워볼 수 있는 성우전공은 일반 대학이나 전문대학에서는 찾아보기 참 어려웠을거에요.

 

아무래도 녹음실이라던지 장비 및 실습실들을 보유하기 어렵다는 점은 물론, 현장과의 연결고리가 있어야만 경험을 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때문에 성우의 꿈을 가지고 있는 학생분들이라면 체계적으로 배워볼 수 있는 학교인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의 성우전공을 목표로 준비해보는건 어떨까 싶어요.

매년 한번씩 개최되는 전국고교성우경연대회로 이미 잘 알고 있는 학생들이 많을텐데요,

수상시 입학장학금은 물론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어 성우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많이들 참여하는 대회랍니다.

 

이러한 한.예.진은 성우 공채합격 인원이 많은 학교로 곧 29년을 맞이하는 만큼 녹음장비 및 더빙실습실을 잘 보유하고 있는건 물론 학생들이 교육기간 중 신청을 통해 언제든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답니다.

 

특히나 공채반 운영을 통해서 학생들이 자신들이 원하는 공채합격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역시 만족도를 높여주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구요.

아무래도 현장에서 활동경력이 화려한 성우들로 구성된 교수님들로부터 성우로써 갖춰야 할 자질들을 배우는건 물론 개개인의 잠재능력을 일깨워 자신만의 스타일을 키워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아직은 성우라는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는 단계에서 망설이고 있는 학생분들이 있다면, 매달 한번씩 무료로 진행하는 성우진로체험학교와 여름에 2박3일로 진행하는 여름방송캠프를 꼭 참여해보는게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http://kbatv.org/dept/dept.asp?dcode=109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성우전공 Home 엔터테인먼트계열 성우전공 교육목표 미디어의 특정 영역이 빠르게 퇴색되고 새로운 영역이 등장하면서 성우들은 더 많은 역할과 능력이 요구되고 있다. 현장중심의 교육을 실시하여 재학중인 학생을 방송공채 및 각종광고관련 프리랜서 성우활동으로 지원하고 있다. 성우는 목소리 연기자이다. 무한한 상상의 세계를 오직 음성만으로 표현해 내는 직업이다. 그래서 우리나라 말을 쉽고 정확하게 구사해야 한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성우계열은 음성 연기자인 성우

kbatv.org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