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매니저 되는법 제대로 알려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입시 이야기/직업

연예인 매니저 되는법 제대로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예인들의 활동을 도와 수익을 극대화시키는 직업인 연예인 매니저 되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어떤 일들을 하는지 살펴보고 실제 매니지먼트진로체험학교를 통해 적성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에 대해서도 말씀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들 연예인 매니저 하는일을 머릿속으로 떠올려본다면 먼저 떠오르는게 연예인들의 스케쥴관리를 하는 운전 매니저인 로드매니저를 떠올리지 않을까 싶어요.

많은 분들이 매니저의 업무는 단순 운전만 하는 것이라고 알고도 있을텐데요, 전혀 그렇지 않답니다.

 

운전 및 스케쥴관리를 돕는 로드매니저부터 그러한 매니저들을 관리하며 실제 계약을 성사시키는 치프매니저, 행정을 지원하는 행정매니저, 신규 연예인들을 발굴하는 캐스팅매니저, 그러한 매니저들의 수장인 제작매니저까지

활동하는 업무에 따라서 다양한 매니저로 나누어지게 된답니다.

또한 예전의 주먹구구식인 매니저들의 업무들과 달리 세분화되며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직업으로 바뀐 만큼 체계적인 교육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매니지먼트과 등의 연관성 있는 교육을 받아볼 수 있는 학과들이 새로이 신설되고 있기도 하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전공 교육을 받기 앞서, 내가 과연 매니저로써의 길을 걸을만한지 적성이 궁금한 분들도 있을텐데요, 고등학생들 입장에서 실제 경험을 해보기란 참 어렵지 않을까 싶어요.

하지만 아주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랍니다.

4년제 학사 취득이 가능하면서 내년이면 29년을 맞이하는 방송예술분야의 전문교육기관인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에서는 매달 한번씩 무료로 매니지먼트진로체험학교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평소 연예인 매니저 되는법에 대해 궁금했다면 전문적인 답변을 얻어볼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 될거에요.

실제 기획사를 운영하는 전문 교수님들로부터 체계적인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다양한 현장실습을 통해 매니저들의 업무를 직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주어지게 되는데요!

 

졸업 이후에도 전원 방송계 현장으로의 취업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매니저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많이들 진학하는 편이랍니다.

아직은 진로에 대한 계획이 체계적으로 서지 않은 분들이라면 앞서 말한 체험학교를 통해서 적성도 알아보고 커리큘럼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어떤 것들을 배워볼 수 있는지도 참고해보는게 도움이 될거에요.

http://kbatv.org/event/event.asp?part=ES01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kbatv.org

http://kbatv.org/dept/dept.asp?dcode=112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매니지먼트전공 Home 엔터테인먼트계열 매니지먼트전공 교육목표 연예매니지먼트, 신인개발, 공연기획, 홍보 마케팅, A&R 등을 포함한 여러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문화예술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들을 각 분야의 현업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이뤄진 교수진들의 세분화되고 특화된 교육을 통해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전문분야에서 능통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 전공으로서, 아이돌/뮤지션을 포함한 가수 분야 및 영화/드라마/뮤지컬 배우를 포함한 연기자 분야, 그 밖

kbatv.org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