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되는법 제대로 배워볼 수 있는 방법은?
본문 바로가기

입시 이야기/직업

유튜버되는법 제대로 배워볼 수 있는 방법은?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버되는법에 대해 말씀을 드려볼까 합니다.

유튜브의 지속적인 발달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생김에 따라서 더욱 퀄리티가 좋은 영상물을 원하는 사람들 역시 많아지는건 당연한게 아닐까 싶어요.

 

유튜버는 정확하게 어떤 일을 하는지를 알아보고 그에 따른 준비는 어떤 것들을 하는게 어떤 곳에서 배우는게 도움이 될지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버는 인터넷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업로더들을 의미하는 말인데요, 누구나 할 수 있기 대문에 접근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답니다.

그런데 유튜버와 유튜브크리에이어테 대한 차이점을 파악하지 못하고 혼동하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흔히 우리가 아는 유튜버는 영상을 업로드하는 모든 사람들을 의미하며,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만큰 콘텐츠를 업로드 하는 사람을 말한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더욱이 다양한 콘텐츠들이 나오는 이유로는 이처럼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활발한 활동 때문이 아닐까 싶기도 하죠.

상당수의 유튜버들이 단순한 인기를 끌기 위해 자극적이고 논란이 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보다 전문성 있는 유튜버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배워야 하는건 당연한게 아닐까 싶어요.

 

유튜버로 활동하는데 있어서 크게 컨텐츠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게임부터 실험, 리뷰, 개그, 리액션, 브이로그, 매드무비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나오는게 아닐까 싶죠.

 

요즘에는 이러한 유튜버되는법을 제대로 배워보기 위해서 유튜브전공이라던지 연관성이 있는 전공을 목표로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기도 하고요.

그렇다면 이처럼 유튜버되는법을 배우기 위해서는 어떠한 학교에서 배워보는게 도움이 될까요?

 

콘텐츠를 기획하고 실제 영상촬영부터 연출 편집까지 전 과정에 대한 부분을 배워야 하기도 하며, 실무 경험을 통해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도 접해야 하는 만큼 예술분야와 연관성이 있으면서 다양한 기회를 접해볼 수 있는 학교인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 제격이 아닐까 싶죠!

이미 알만한 분들이라면 다들 잘 아실만한 방송 예술분야의 전문교육기관으로 교육부로부터 정식적으로 인가를 받은 만큼 4년제 방송영상학 학사 취득이 가능해 유튜버활동이 아닌 취업과 대학원의 진학까지도 고려해볼 수 있답니다.

 

특히나 방송분야의 전문교육기관으로 어느덧 29년을 바라보고 있는 만큼 장비와 실습실들을 타 학교에 비해서 잘 보유하고 있는건 물론 교육기간 중 언제든 자유로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생들 개개인의 실력 향상에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하죠!

 

그렇다면 어떠한 조건을 갖추어야 지원을 할 수 있게 될까요?

고등학교를 졸업 하였거나, 졸업예정자인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한데요,

따로 내신성적과 수능성적이 반영되지 않고 면접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답니다.

아직은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을 시기인 학생분들이라면 먼저 커리큘럼을 통해서 면밀하게 살펴보고 앞으로의 지원계획을 세워보시는건 어떨까 싶어요!

http://kbatv.org/dept/dept.asp?dcode=106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유튜브 Home 영상제작계열 유튜브전공 교육목표 다매체 시대를 맞이하여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유튜브로 대표되는 웹 콘텐츠 시장을 리드하는 인재를 양성한다. 유튜브 채널에 대한 이해부터 유튜브 콘텐츠 기획, 제작, 유튜브 채널 운영, 라이브 스트리밍과 같은 기술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인 교육과 실습을 통해 블루오션인 유튜브 시장에 성공하는 유튜버를 만들어낸다. 전공소개 유튜브 콘텐츠 기획 전공소개 유튜브 플랫폼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많은 구독자수와

kbatv.org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