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기획자 하는일 되는법 제대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본문 바로가기

입시 이야기/직업

공연기획자 하는일 되는법 제대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가 열광하는 크고작은 공연 하나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오늘은 전 과정에 있어서 가장 첫 단계인 기획을 다는 공연기획자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공연기획자가 하는일은 어떤 일들이며, 그러한 직업을 갖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을 배워야 하는지도 면밀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한마디로 요약을 하자면 공연기획자는 관객들이 열광할만한 공연을 만들기 위해 철저한 시장조사를 하여 작품을 선정하며 홍보, 마케팅 등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운답니다.

공연이 끝난 이후에는 결과를 평가하여 사후관리 및 더 나은 공연을 만들기 위한 발판을 삼기도 하고요.

더 자세히 알아보자면, 국내 뿐 아니라 해외 등의 공연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현 트렌드에 맞는 기호 및 타겟의 성향등을 조사하여 뮤지컬, 오페라, 콘서트 등의 공연 주제를 정한답니다.

 

공연에 대한 전체적인 흐름을 구상하며 외국 작품의 경우 판권을 구입하고, 국내의 작품의 경우 저작권 및 공연권을 구입하여 공연작품을 제작하기 시작하죠.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재정적인 부분이겠죠?

투자자들을 구해 협의하 공연 일정 및 공연 장소엥 대한 결정을 한답니다.

그에 따른 예산을 측정하여 출연하게 될 출연진들 및 제작인력을 섭외하죠.

 

이외로도 제작 일정 및 진행사항에 대한 협의와 총괄을 하기도 하니, 기획 뿐 아니라 제작에 대한 경험 역시도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외국공연팀의 국내 공연을 기획하기도 하는 공연기획자는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임해야 할까요?

공연기획자가 되기 위해선 공연제작과, 공연예술과 등의 연관성 있는 전공을 목표로 해야 한답니다.

고등학생들의 경우에는 단순 관객들의 입장으로 경험밖에 해볼 수 없어 진로에 대한 고민도 많은건 당연한데요,

 

그러한 경우라면 직접 체험을 통해서 적성을 알아보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에서 매달 한번씩 무료로 진행하는 공연진로체험학교처럼 말이죠!

4년제 예술학사 취득이 가능한 전문교육기관인 한.예.진은 실제 공연인들로 구성된 교수님들로부터 공연의 모든 것을 배워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현장에서 기획 및 제작되는 흐름에 대한 경험을 해볼 기회도 많이 주어진답니다.

 

특히나 졸업 이후에는 전원 현장으로의 취업 추천을 받아볼 수 있는건 물론 학사 인정을 통한 학사편입 및 유명 대학원으로의 진학에도 수월한 편이죠!

따로 내신성적과 수능성적은 일체 반영되진 않고 면접점수를 기반으로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이라면 미리 문의를 받아보고 접수를 고려해보시는게 도움이 될거에요!

http://kbatv.org/event/event.asp?part=ES01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kbatv.org

http://kbatv.org/dept/dept.asp?dcode=113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공연예술전공 Home 엔터테인먼트계열 공연예술전공 교육목표 문화와 예술의 사회·경제적 가치에 대한 관점과 인문학적 이해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현장의 전문성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세계문화에 대한 거시적 안목과 우리문화에 대한 근본적 이해를 바탕으로 창조적인 발상과 풍부한 상상력을 키우고 이를 현장의 전문성으로 구체화 할 수 있는 프로듀서, 공연기획자, 무대연출자, 이벤트 기획자를 양성한다. 우리 사회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통문

kbatv.org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