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크리에이터 하는일 및 되는방법 살펴보아요!
본문 바로가기

입시 이야기/직업

유튜브 크리에이터 하는일 및 되는방법 살펴보아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해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유튜버와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한 차이점을 잘 모르시는 것 같아 먼저 말씀을 드릴게요.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유튜버는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는 모든 사람들을 뜻하며,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만든 콘텐츠를 업로드 하는 사람을 말한답니다.

 

단순 영상을 업로드 하는 것이 아닌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체적으로 작업하여 영상을 업로드하는 창작자를 의미하죠.

요즘에는 너도나도 할 것 없이 유튜브가 대세라는 말에 많이들 뛰어들곤 하는데요, 아무런 준비 없이 시작을 하여 실패를 접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기초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준비를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고자 한다면 채널 기초 학습부터 콘텐츠 전략 세우기, 영상물 촬영 및 편집 등의 제작, 채널의 최적화, 수익 창출 방법 익히기, 이외로도 유튜브 동영상의 규칙에 대한 부분들까지 배워야 한답니다.

 

그래서 많은 학생들이 요즘에는 이러한 부분들을 배워볼 수 있는 유튜브 전공을 목표로 입시를 준비하는 편인데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의 커리큘럼을 살펴보고 진학에 대한 계획을 세워보는건 어떨까요?

 

아직은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학생분들이라면 직접 체험을 통해서 적성을 알아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고요.

이미 알만한 분들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협약을 통해 다양한 특강을 비롯해 졸업 이후에도 취업의 연계성을 기대해볼 수 있는데요! 지난 10월 05일에는 유튜크 콘텐츠 기획과 편집 트렌드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기도 하였답니다.

 

이외로도 릴레이 특강을 통해 실력이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들을 준비해야하는지 접해볼 수 있는데요! 재학생 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답니다.

 

접수 링크는 하단에 남겨드릴게요.

유튜브 콘텐츠 기획부터 채널의 운영과정, 유튜브 제작기술, 라이브 스트리밍까지 세분화된 교육을 통해 실력을 쌓아볼 수 있는 한.예.진은 교육부로부터 정식적으로 인가를 받은 교육기관답게 장비와 실습실들을 잘 보유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전문인들로 구성된 교수님들로부터 체계적인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다양한 현장경험은 물론 재학생활동의 기회가 많아 학생들 개개인의 실력 향상에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한.예.진에서는 평소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서 매 달 한번씩 무료로 분야별 진로체험학교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평소 궁금한 부분들에 대해 해결해볼 수 있을뿐더러 진로가 같은 친구들과 함께 적성 또한 알아볼 수 있으니 좋은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먼저 커리큘럼도 살펴보고 홈페이지 행사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한 체험학교와 릴레이특강을 신청 해보길 바랄게요~

http://kbatv.org/dept/dept.asp?dcode=106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유튜브 Home 영상제작계열 유튜브전공 교육목표 다매체 시대를 맞이하여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유튜브로 대표되는 웹 콘텐츠 시장을 리드하는 인재를 양성한다. 유튜브 채널에 대한 이해부터 유튜브 콘텐츠 기획, 제작, 유튜브 채널 운영, 라이브 스트리밍과 같은 기술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인 교육과 실습을 통해 블루오션인 유튜브 시장에 성공하는 유튜버를 만들어낸다. 전공소개 유튜브 콘텐츠 기획 전공소개 유튜브 플랫폼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많은 구독자수와

kbatv.org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