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장비? 진학을 통해 제대로 배우는게 먼저죠!
본문 바로가기

입시 이야기/인생

유튜버장비? 진학을 통해 제대로 배우는게 먼저죠!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단순히 유튜버장비를 구매해서 유튜브채널을 운영하고자 하는 학생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할텐데요!

다매체 시대를 맞이해 엄청난 속도로 발전을 하게 된 유튜브로 대표되는 웹 콘텐츠 시장을 리드하는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장비도 중요하지만 체계적인 교육을 받아야 한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유튜브 콘텐츠 기획부터 채널운영, 유튜브 영상제작, 라이브 스트리밍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볼 수 있는 유튜브전공이 생기게 된것이고요!

유튜브전공에서는 유튜브 플랫폼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많은 구독자수 그리고 뷰 수를 기록하는 인기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답니다.

먹방부터 뷰티콘텐츠, 음악콘텐츠, 게임콘텐츠, 일상콘텐츠, 드라마콘텐츠, 댄스콘텐츠 등 다양한 탑 클래스의 인기 유튜버들의 채널을 분석하여 콘텐츠별로 특징과 성공요인을 분석해보게 되죠.

 

그를 통해서 나 자신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기획 및 개발을 할 수 있게 되는거고요.

그리고 유튜버가 되기 위함은 바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인데요,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을 실질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배워 자신만의 채널을 개설하고 실제 운영까지 해볼 수 있는 노하우를 접해볼 수 있답니다.

 

또한 영상물 제작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편집인데요! 그러한 부분들에 대해서도 직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어 유튜브전공의로의 진학은 앞으로 필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아볼 수 있는 학교는 어떤 곳이 있을까요?

유튜버장비와 실습실들을 다수 잘 보유하고 있는 학교인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 대표적인 예시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미 알만한 분들이라면 잘 아실만한 학교로 4년제 방송영상학 학사 취득이 가능한 명문방송전문학교로 학사 인정을 받을 수 있어 경희대를 비롯한 여러 명문대학원으로의 추천이 가능하기도 하죠!

 

특히나 유튜버장비와 실습실들을 최신으로 잘 보유하고 있어 교육기간 중 언제든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해 학생들이 방송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유튜버장비를 다루는 것은 물론 방송장비와 실습실들을 실제 전문가들로부터 배워볼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 입장에서도 유튜버 뿐만 아니라 보다 넓은 진로의 폭이 생기기도 하죠!

 

최근에는 유튜브시장의 거대한 공룡이라 불리는 샌드박스네트워크와의 협약을 통해서 전문인 특강을 비롯해 다양한 경험, 그리고 졸업 이후의 취업 연계성까지 학생들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기에 시간이 지나면서 지원하게 되는 학생들이 많아지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이러한 한.예.진에서는 현재 따로 내신성적과 수능성적이 반영되지 않고 유튜버로써의 성장가능성을 평가하는 심층면접으로 모집하기 때문에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http://kbatv.org/dept/dept.asp?dcode=106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유튜브 Home 영상제작계열 유튜브전공 교육목표 다매체 시대를 맞이하여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유튜브로 대표되는 웹 콘텐츠 시장을 리드하는 인재를 양성한다. 유튜브 채널에 대한 이해부터 유튜브 콘텐츠 기획, 제작, 유튜브 채널 운영, 라이브 스트리밍과 같은 기술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인 교육과 실습을 통해 블루오션인 유튜브 시장에 성공하는 유튜버를 만들어낸다. 전공소개 유튜브 콘텐츠 기획 전공소개 유튜브 플랫폼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많은 구독자수와

kbatv.org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