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영양성분과 효능 정보!
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생활의 팁

바나나 영양성분과 효능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전에 블로그에 작성하였던 정보를 옮겨 적어 보네요!

바나나사진-0






-바나나의 영양성분

바나나의 영양성분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바나나의 영양성분 [※ 100g 기준]

 니아신

나트륨

 단백질

 당질

 레티놀

 베타카로틴

0.50mg

2.00mg

1.29g

24.10g

0.00

43.00

 비타민 A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B6

비타민 C

비타민 E

 7.00RE

0.04mg

 0.03mg

0.32mg

8.00mg

0.50mg

 식이섬유

아연

엽산

지질

철분

1.80g

0.20mg

9.70

21.00mg

0.20g

0.60mg

 칼륨

칼슘 

콜레스테롤 

회분 

 칼로리

 

335.00mg

7.00mg

0.00mg

0.80g

 93Kcal

 


바나나의 칼로리는 바나나 100g당 약 93kcal정도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저칼로리,저지방 식품으로, 변비에 좋고 공복감을 감소시켜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인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음식이 아닐까 하네요,

공복감을 낮춰주기 때문에 배고프단 생각을 별로 안들게끔해서 먹는량을 줄여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체중을 늘리기위해 먹는 부분도 있습니다.

대신 전 끼니사이에, 운동전후로 라던지 주식이 아닌 꾸준히 먹어주는 용으로 먹습니다.


다이어트의 경우에는 식단대신에 칼로리를 맞춰 대체할 과일로 드시면 되겠죠?


바나나사진-1



-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의 효능은 간추려보자면 5가지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도움

붓는데 방지

혈관계질환을 개선 

면역력을 강화 

 피부미용도움


1. 다이어트의 도움

위에서 말했듯이, 저지방/저칼로리 과일이기에,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변비예방은 물론, 공복감을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시는분들, 혹은 비만인 분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붓는데 방지

바나나에는 칼륨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체내에 쌓여 있는 나트륨을 배출시켜주고 몸이 붓는 현상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3. 혈관계질환을 개선

고혈압을 비롯한 동맥경화 같은 혈관계 질환에 의해서 몸속의 이물질이 혈관을 틀어막는 질환들이 생기는데요..

이런 혈관계 질환을 개선 시키는데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치료로도 많이 먹기도 합니다. 


4. 면역력을 강화

바나나에는 면연력을 강화시키는 효능도 있는데요, 바나나를 밖에 꺼내 두시면 색이 변하고 물러지지 않으신가요?

그런 바나나들은 면역력을 강화 시켜주기 때문에, 많은 질병들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5. 피부미용도움

많은 여성분들이 선호하실만한 부분인데요~

요즘들어서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피부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실 것 같습니다.

위에 바나나의 영양성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여러종류의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있기 때문에 자주드셔준다면, 피부에 윤기가 흐르고

탄력적으로 만들어 주어, 피부 노화현상을 막아주는 효능도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사진-2바나나사진-


바나나 맛있게 고르고 맜있게 먹는 Tip


바나나가 이렇게 좋다는 것 쯤은 아셨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왕 음식들을 줄여서 먹는거.. 맜있게 먹는법이 있을까요?


우선 맛있게 고르는게 중요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바나나의 경우에는 외국에서 들여올때, 우리가 아는 노란색 바나나가 아닌,

초록색 바나나 (익기 전의 상태) 로 들여옵니다.

오는중에 우리가 알던 노란색 바나나로 변하게 되는거죠~


바나나사진-3바나나사진-3


시중에 유통되는 바나나를 사러 시장으로 가시거나~

마트로 가시면, 어떤 바나나를 골라야 할까요?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초록색 바나나를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천천히 먹게 되더라도 바나나가 쉽게 변질되지 않습니다.


당장에 먹는 바나나는 크게 문제없이 고르셔도 될 것 같구요.


바나나사진-4바나나사진-4


맛적인 부분에서도 물렁해질때 먹는걸 좋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들은 바로는 바나나의 껍질에 갈색이 조금씩 생길때 가장 맛있다고 하는데..

그렇다더라구요ㅋ.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