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배치표 상관없이 면접전형으로 지원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입시 이야기/2020입시

정시 배치표 상관없이 면접전형으로 지원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큰 계획이 없이 정시 배치표 먼저 알아보는 학생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정시를 준비하는 목표로는 당연히 대학 진학이겠죠?

 

하지만 준비하는 목표는 있지만서도 이유를 들어보면 선뜻 대답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정말 많을거에요.

특별히 배우고 싶은건 없으며, 성적에 맞추어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대부분은 주변 학생들이 입시를 준비하니 덩달아 준비하는 케이스도 많으며, 부모님이라던지 주변의 기대감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준비하는 경우도 많구요.

특히나 예전과는 다르게 대학교를 졸업하더라도 크게 취업이 100% 보장되지도 않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진학보다는 취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는 대학교 졸업시 취득할 수 있는 4년제 학사를 요구하는 경우도 많기도 하구요.

 

수험생들 중 그러한 취업도 계획이 없으며 이론적인 학문에 관심이 없는 학생들이라면 더욱이 입시를 준비하는게 고통스러울 수 있을거에요.

 

실무적인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목표와 이유가 있더라도 요건이 충족되지 않아 쉽게 포기하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이 볼 수 있기도 하죠.

그러한 학생들 뿐만 아니라 진로에 대한 결정을 크게 내리지 못하고 단순히 성적에 맞추어 진학을 계획하고 있는 수험생분들이라면, 앞으로의 전망을 고려하고 이론적인 성적 보다는 면접점수로 지원이 가능한 학교들을 알아보는게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망이 밝은 분야들로는 방송, 미디어, 예술분야들을 떠올릴 수 있으며 대표적인 예시로는 서울에 위치한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 아닐까 싶구요.

이미 예술분야에 대한 진로계획을 세워보셨던 학생분들이라면 이제 곧 29년을 맞이하는 방송예술분야의 전문교육기관으로 잘 알고들 있을텐데요,

교육부로부터 정식적으로 인가를 받은 교육기관답게 4년제 예술학사 취득이 가능하기에 졸업 이후,

성균관대학교를 비롯한 여러 명문대학원으로의 추천을 통한 진학도 가능한 장점이 있답니다.

 

특히나 졸업생들이 전원 방송계 취업 추천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역시 해당 학교만의 큰 장점이기도 하죠,

실제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님들로부터 체계적인 실무교육을 기반으로 다양한 현장경험의 기회를 접할 수 있어 학생들 개개인의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하며,

타 전공 학생들과 협업을 통해 이루어지는 작품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이 졸업 이후에 필요하는 포트폴리오 제작을 하는데 있어서도 많은 이점이 있기도 하죠!

이러한 한.예.진에서는 현재 우선선발전형이 종료되고 일반전형으로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따로 내신성적과 수능성적은 일체 반영되지 않고 면접점수로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으로써는 뒤늦게 관심을 가졌다고 하더라도, 부족한 부분들이 많다고 하더라도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이라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면접에서 어필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먼저 전공별 커리큘럼에 대해서 한번씩 살펴본 후 지원을 고려해보시는걸 권해드릴게요~

www.kbatv.org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kbatv.org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