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독학을 준비 한다면, 면접 전형의 방법을!
본문 바로가기

입시 이야기/2020입시

정시 독학을 준비 한다면, 면접 전형의 방법을!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시 독학을 준비하는 학생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말씀을 남겨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정시를 준비하는데 있어 어떤 방법으로 지원이 가능한지를 살펴보는게 좋겠죠?

 

정시의 경우에는 수시와 달리 수능이라는 시험의 점수를 토대로 지원이 가능한 전형이랍니다.

일반 4년제 대학교의 경우에는 가군, 나군, 다군까지 군별로 1곳씩 총 3곳이 지원이 가능하며 전문대학교 및 전문학교의 경우에는 수시와 마찬가지로 따로 지원에 대한 갯수의 제한이 없답니다.

특히 수시에 지원하였다가 덜컥 합격을 한 학생들도 있을텐데 정시는 일반적으로 전문학교를 제외하고는 접수가 불가능하니 참고 하시고요.

 

정시 독학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필요로 하는 것은 수능 이외로 각 학교별 모집요강을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아무래도 뒤늦게 준비하는 경우라면 성적이 만족할만큼 나오지 않는 경우가 일반적일거에요.

 

그래서 대부분이 성적에 맞추어 그냥 아무 4년제 지방권 대학교 혹은 전문학교로의 진학 계획을 세우는 경우도 정말 많이 볼 수 있죠.

허나 그렇게 막연하게 진학계획을 세워보기 보단 정시 독학 준비를 하는 분들이라면 좀 더 전문성 있는 분야들을 고려해보면서 자신이 배우고 싶은 분야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학교 중 서울권에 위치한 곳이면서 따로 면접전형으로 모집을 하고 있는 그러한 학교를 알아보는건 어떨까 싶어요.

 

현 시대의 흐름을 고려해본다면 미디어 예술분야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 대표적인 예시가 아닐까 싶고요!

이미 예술분야에 대한 진학계획을 세워보셨던 학생분들이라면 졸업생들이 전원 현장으로의 취업 추천을 받을 수 있기로 알고들 있을텐데요!

 

아무래도 내년이면 29년을 맞이하는 전문교육기관인 만큼 오래된 연혁에 걸맞에 여러 현장과의 밀접한 연계성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그렇기 때문엑 각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로부터 체계적으로 배워볼 수 있는건 물론 타 전공 학생들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여러 작품활동의 기회가 많아 졸업 이후에 필요로 하는 포트폴리오 제작에도 많은 이점이 있고요!

앞서 말했듯이 현재의 실력보다는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을 판단할 수 있는 심층면접전형으로 학생들을 모집하는 만큼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많은 학생분들이라면 전공별 커리큘럼을 살펴보고 모집요강에 따른 지원계획을 세워보시길 권해드릴게요~

http://kbatv.org/dept/dept.asp?dcode=102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영상편집 Home 영상제작계열 영상편집전공 교육목표 영상편집전공은 각 장르별 방송프로그램, 영화, 광고, 개인방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포멧에 맞게 영상을 제작,편집할 수 있도록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전문적 기술교육은 물론 예술적 표현력을 높혀 감각적인 전문 편집인을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홍보영상 전공소개 영상편집 전공소개 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교양, 쇼양, 시사보도, 영화, 광고등 영상의 기획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재해석을 통해 새로운

kbatv.org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