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만보는대학 지원할 생각이라면 인서울 이곳을,
본문 바로가기

입시 이야기/2020입시

면접만보는대학 지원할 생각이라면 인서울 이곳을,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능 이후에 정시를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지 않을까 싶어요.

특히나 주변의 많은 학생들이 이미 수시에 합격을 하였고, 대부분이 대학교 진학을 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더욱이 마음이 급해져 단순하게도 성적에 맞추어 진학하고자 하려는 경우도 정말 많기도 하죠.

 

하지만 많은 대학교들이 학생 수가 부족해 폐교까지 이어지고 있는 상황속에서 단순하게 지원하는 경우보다는 면접만보는대학이라던지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이 반영되지 않는 전문학교를 살펴보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여러 학교들이 있지만 일반 4년제 대학을 졸업하려는 이유로는 졸업장 취득만 하는것이 아닌, 4년제 학사를 취득하기 위함인것처럼 교육부로부터 정식적으로 인가를 받은 학교 중 4년제 예술학사 취득이 가능한 학교를 살펴보셔야 한답니다.

http://kbatv.org/dept/dept.asp?dcode=102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영상편집 Home 영상제작계열 영상편집전공 교육목표 영상편집전공은 각 장르별 방송프로그램, 영화, 광고, 개인방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포멧에 맞게 영상을 제작,편집할 수 있도록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전문적 기술교육은 물론 예술적 표현력을 높혀 감각적인 전문 편집인을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홍보영상 전공소개 영상편집 전공소개 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교양, 쇼양, 시사보도, 영화, 광고등 영상의 기획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재해석을 통해 새로운

kbatv.org

여러 분야들이 있지만 앞으로의 전망을 고려해본다면 방송 예술에 관련된 관심을 가져보는게 많은 도움이 될텐데요,

대표적인 예시로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 아닐까 싶죠!

내년이면 29년을 맞이하는 예술분야의 전문교육기관인데요! 장비와 실습실들을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것들로 잘 보유하고 있고 재학생들은 신청을 통해 언제든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나 실제 현장에서나 접해볼 수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님들로부터 체계적으로 배워볼 수 있는건 물론 현장실습의 기회도 많이 주어진다는 점 때문에 실무능력을 키우기에도 정말 좋은 시스템으로 운영이되고 있기도 한데요!

이외로도 타 전공 학생들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작품제작활동, 공연활동등의 재학생활동의 기회도 많이 주어지기에 졸업 이후에 필요로 하는 포트폴리오 제작에도 현실적인 도움이 되는데요!

 

졸업생들이 전원 현장으로의 취업 추천을 받아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일반대학을 졸업하고도 취업이 잘 되지 않는 학생들이 편입을 할정도라니,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왜 한.예.진으로 진학하려는지를 알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싶답니다.

이외로도 앞서 말했듯이 4년제 예술학사 취득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대학원으로도 진학을 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경희대를 비롯한 여러 서울권에 위치한 명문대학원으로 추천을 통한 진학도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배움의 열정이 많은 학생들이 진학을 하는 이유기도 하죠.

https://open.kakao.com/o/sHwP8MC

 

2020 입시문의 for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문의가 많아 답변이 느릴 수 있습니다. 원서접수 전 미리 문의 바랍니다

open.kakao.com

현재로썬 추가모집기간으로 내신성적과 수능성적이 일체 반영되지 않고 면접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무리 지금으로썬 부족한 부분들이 많다고 할지라도 배우고자 하는 의지를 면접에서 어필만 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거에요!

 

꼭 문의를 받아보고 접수 해보시는걸 권해드릴게요!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