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정보
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생활의 팁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릴오일 효능을 알아볼까 합니다.

TV프로그램을 통해 소개가 된 이후로 많이들 찾게 된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에 대해 찾아보는 분들이 늘어나게 되었는데요,

 

우리가 흔히 혈액순완을 비롯해 신체 곳곳에 좋다고 알려진 오메가3보다도 효과가 좋다고들 알려져서 크릴오일 효능 알아보는 분들도 많이 생기지 않았나 싶답니다.

 

크릴오일이란?

추운 지역과 깨끗한 환경속에서 살 수 있는 플랑크톤의 한 종류인 크릴은대부분이 남극에 서식을 하고 있답니다.

고래들의 주식이라고 잘 알려져 있을 만큼 활력의 근원이라고도 불리는데요, 그러한 크릴에서 추출한 것이 바로 크릴 오일이랍니다. 

 

오메가3와 비교?

새우 등의 갑각류에서 추출된 크릴오일은 흡수 및 생체이용률이 높을 뿐 DHA 및 EPA 등의 주요성분함량은 오메가3에 비해 훨씬 낮은 부분이 있답니다. 그렇지만 크릴오일이 주목받는 이유로는 역시나 오메가3 보다도 흡수율이 뛰어난 부분때문이겠죠?

 

크릴오일의 지방산 조성은 다른 것들과 달리 오메가3와 인지질을 결합하고 있는데 이 인지질이란 유화제의 역할로 우리 몸에 흡수를 촉진시키는 일을 하게 된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크릴오일 효능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까요?

크릴효능 1 [혈관개선에 탁월]

역시나 크릴오일은 몸안에 안좋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답니다. 혈관 청소에 효과적으로 연관성 있는 질병으로는 고혈압과 고지혈증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죠.

크릴효능 2 [치매 예방에 탁월]

두번째로는 치매예방이랍니다.

두뇌가 활성화 될 경우 발생하는 '옥시헤모글로빈'농도가 크게 상승해 인지 기능이 향상되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크릴오일에 있는 DHA, 인지질은 뇌에 좋은 영향을 주며 항산화성분인 아스타잔틴은 뇌세포 재생을 촉진시키고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특히나 노인분들이 치매예방을 목적으로 섭취하는건 물론, 아이들이 학습능력의 향상을 기대하기 위해 섭취하기도 좋은 식품이 아닐까 싶답니다.

크릴효능3 [관절건강에 탁월]

세번째로는 제가 찾아보게 된 이유로 관절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헬스 하시는분들이라면 꼭 챙겨먹는 오메가3처럼 크릴오일에 들어있는 DHA, EPA 성분이 골관절염 뿐만 아니라 류마티스관절염에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그래서 저처럼 운동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챙겨먹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관절염에도 많은 이점이 있기도 하니, 연세가 많은 부모님들에게 선물로 해드리기 좋은 식품이기도 하구요.

크릴효능 4 [지방분해에 탁월]

마지막으로 대표적인 효능 네번째를 말씀드리자면 여성분들이 혹할만한 지방분해에 관련된 내용인데요,

크릴오일의 주성분인 인지질이 혈관 내부에 있는 지방과 팔뚝을 비롯한 뱃살 등에 남겨진 잉여지방들을 녹여낼 수 있다는 얘기가 있답니다.

 

실제로 뉴스기사를 참조하면, 경희대학교 연구팀의 동물실험에 의하면 10주간 크릴오일을 섭취한 쥐들은 내장지방은 물론 피하지방이 많이 감소하여 체중량이 15%정도 줄었다고 하다니..

 

10주면.. 꾸준히 먹어볼만 하겠죠?

 

그렇다면 크릴오일 효능이 이정도로 많은데 제품선택시 어떤 점들을 고려해야 하며,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크릴오일 고르는 법

크릴오일 효능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주 성분인 인지질이 얼만큼 함유되어 있는지를 꼭 살펴보아야 한답니다. 시판에서 확인 가능한 크릴오일의 인지질은 최대 함량이 56%정도로 알려져 있으니, 이를 참고로 비교해보시는게 도움이 될거에요.

 

무조건 저렴한 제품을 찾기 보다는 효율적이면서 정직한 효능을 얻기 위해서라도 함량을 꼭 체크하시길 권해드려요.

 

부작용도 한번 살펴볼게요!

크릴오일 부작용

역시나 아무리 효능이 좋다고 알려진 식품들 역시 잘못된 섭취방법을 통해서 부작용들이 생길 수 있답니다.

 

가장 첫번째로는 알레르기 환자분들이 조심해야 하는 부분인데요!

크릴오일은 갑각류인 크릴에게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해산물이나 갑각류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라면 섭취를 피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의사의 처방을 받아보는것도 좋구요)

 

두번쨰로는 역시 과다섭취가 아닐까 싶어요.

아무리 좋은 식품도 많이 먹으면 탈이날 수 있는데 역시나, 정해진 섭취량을 초과해서 먹을 경우 속이 쓰리거나 설사에 대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답니다.

항상 몸안의 염증이 낫질 않아서 도움이 될만한걸 찾다보니 처음 들어보는 크릴오일까지 접하게 되었는데요~

평소 저와같은 고민을 겪고 있던 분들, 연세가 많은 노인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영양소를 찾고 있었다면 크릴오일 꾸준히 섭취해보시는걸 권해드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