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알아보고 먹어요!
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생활의 팁

간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알아보고 먹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살펴보도록 할게요.

현재 몸 상태가 좋지 않다면 더욱이 음식들의 성분을 잘 알고 섭취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만큼 오늘은 평소 섭취지 못했던 식품들에 대해서 살펴보고 주문을 해보는건 어떨까 싶어요.

 

식사가 어려운 부분이라면 영양제로 대체를 해도 좋은 부분이기도 하고요!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식품으로는 브로콜리가 아닐까 싶어요.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한데 비롯해서 슈퍼푸드로 알려진 식품인데요! 미국 국립 암연구소에서 뽑은 10대 암 예방 식품이기도 하답니다.

 

술을 마시지 않아도 발생하는 비알코올성 지방간 예방에도 좋을뿐더러 간의 해독을 증가시키면서 독소의 배출을 도와 간의 지방 흡수를 줄여주는 효과도 있죠.

 

브로콜리를 비롯한 녹색채소들을 꾸준히 섭취만 해준다면 간암 발병 위험이 낮아질 수 있다고 하니 평소 자주는 섭취를 못한다면 양배추&브로콜리즙을 기상 직후 꾸준히 섭취해보는건 어떨까 싶어요.

두번째로는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상큼한 자몽이랍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자몽은 간 손상의 예방을 돕는데 대표적인 과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칼로리도 낮을뿐더러 매 끼니마다 반개씩만 섭취를 하여도 식욕을 억제할 수 있는 효능도 있고 말이죠!

자몽의 항산화 성분이 체내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뿐더러 세포 손상을 방지해주기까지 하니! 지방간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과일이 아닐까 싶어요.

세번쨰로는 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당근이랍니다.

당근은 눈 이외로도 간염으로 낮아지게 된 간 기능과 더불어 손상된 간세포를 복구하는데 효과가 있다는데요!

100g당 칼로리가 41kcal로 눈에 좋은 비타민A와 더불어 칼륨, 식이섬유도 풍부해 정말 좋은 식품이기도 하죠.

네번째로는 버섯인데요!

고기를 구워먹을때 먹기도 하며, 작지만 자연의 향을 가장 잘 품고 있는 식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종류도 정말 많고 영양성분도 각기 다르지만 버섯 내에 있는 베타글루칸은 수용성 식이섬유의 형태로 콜레스테롤 개선은 물론 건강한 심장을 만드느넫도 도움이 된답니다.

 

뿐만 아니라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여 간 건강을 지키는데도 탁월한데요!

아스파라긴산 함량이 높은 버섯은 간을 해독하고 알코올로 인한 숙취 해소에도 좋다는 사실!

알고들 계셨을까요?

다섯번째는 부추랍니다.

남성들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 부추!

대게 녹색식품들이 간 건강을 비롯해  우리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곤 하는데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부추는 간의 채소라고 불릴만큼 간의 기능을 강화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체력적으로 지치기 좋은 환절기에 주로 부추를 통해서 기력을 회복하고 간 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을뿐더러 비타민A,C 이외로도 다양한 영양성분들이 있어 좋은 식품이죠.

이외로도 많은 것들이 있지만 이제 간에 안좋은 식품들을 얘기해볼텐데요!

너무나도 당연한 것들이 아닐까 싶어요.

 

알코올은 직접적으로 간 손상을 유발할뿐더러 더 나아가 지방간염을 일으켜 간 경화부터 간암에 이르기까지 하는 무서운 음료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나 알코올성 간경화 환자들의 경우에는 예후가 매우 좋지 않아 4년 이내에 사망할 확률이 60%나 된다고 하니.. 굳이 마셔야 한다면 마시기 전 후로 관리를 해주는게 좋겠죠?

 

다음으로는 설탕을 비롯해 당 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인스턴트 음식 및 기름진 육류나 가공식품들이랍니다.

자주 섭취 할 경우 지방간이 생기게 되는데, 이를 좋은 음식으로 다시금 건강한 상태로 만들기 위해선 많은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전에 이러한 식품들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긴 하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살펴보게 되었는데요, 모두 오늘은 한번쯤 섭취하지 않았던 식품들을 귀찮다고 미루기 보다는 주문을 해서 내일 식탁에 한번 올려보는건 어떨까 싶어요!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