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잘 알아보고 먹어요.
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생활의 팁

위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잘 알아보고 먹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건강에 도움되는 정보를 전해드릴까 하는데요,

위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을 잘 구별해서 어떤 음식들을 찾아먹는게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위에 좋은 음식으로 소개를 해드릴 것은 호박이랍니다.

애호박이나 늙은 호박 모두 비타민은 물론 칼슘, 섬유소, 철분이 풍부하게 있는데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호박은 성분이 고르고 맛이 달며 독이 없고 오장을 편하게 만들어 주어 산후의 혈진통을 낫게 하며 눈을 밝게 해준다는 얘기도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산 후 혹은 몸살이라던지 식사하기가 어려운 경우에는 호박죽을 먹는 경우도 많은거죠.

특히나 다른 당분과도 달리 호박의 당분은 소화가 잘 되기에 회복이 필요로 하는 환자라던지 위가 평소 약한 사람들에게 효능이 있답니다.

잠깐이 아닌, 평소 위가 약한 사람들은 꾸준히만 먹어준다면 실제로 위가 강화되고 왜소한 사람들도 살이 찌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답니다.

두번째는 바나나랍니다.

바나나는 소화를 도와줄뿐더러 위염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섬유질과 비타민 그리고 무기질이 정말 풍부한데요!

탄수화물 대용으로도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때도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기 좋은 식품이 아닐까 싶어요.

 

특히나 지방과 단백질이 적은 과일이며 위의 pH를 조절해서 궤양 및 속쓰림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따로 바나나에는 마그네슘도 많이 들어있다고 얘기를 들어보셨을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불면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잠들기 30분~1시간 전 하나를 섭취해준다면 평소보단 수면의 질이 높아짐을 느낄 수 있을거에요.

세번째로 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음식은 당근이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라면 눈에 좋은 식품으로 알고들 있을텐데요, 비타민A를 비롯해 베타카로틴 그리고 루테인과 리코펜 성분들은 눈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을뿐더러 위장질환에도 많은 이점이 있는데요!

특히나 양배추와 브로콜리와 함께 위장을 지켜주는 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을 정도니 말이죠.

 

세균이 침투하는걸 막아주는건 물론, 위의 점막을 보호해주어 강한 위를 만들어주기에 위에 좋은 음식으로 당근도 섭취를 소량이더라도 꾸준히 해준다면 변화가 느껴질 수 있을거에요.

다음으로는 양배추랍니다.

너무나도 잘 알려진 위에 좋은 음식이 아닐까 싶어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특히나 위가 안좋은 이유로는 많은 업무량과 잦은 음주, 그리고 스트레스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양배추에는 쓰린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성분이 있는데요, 약간은 생소할 수 있는 비타민U랍니다.

 

비타민U는 양배추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항소화성궤양인자인 메탈 메티오닌 설포늄 클로라이드를 만하는데요,

미국에서 진행된 실험을 통해서 양배추가 궤양발생을 억제 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답니다.

궤양을 영어로 Ulcer이라고 하는데 그 앞자를 따서 비타민U로 불리게 되었다고 하고요!

다음은 꿀이랍니다.

흔히 꿀을 떠올린다면 아카시아꿀이 떠오르는데요, 포도당과 비타민 등 각종 영양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러한 꿀의 효능으로는 위염은 물론 위궤양, 위암, 십이지장 궤양 등의 각종 위 질환을 예방하기도 한답니다.

 

또한 아침에 일어나서 먹는 꿀의 경우에는 정신을 깨워주는데도 좋아서 하루를 시작하는데도 꿀과 함께 한다면 좋기도 하고요.

마지막으로는 고구마인데요,

고구마는 탄수화물 식품으로써 체력을 향상시켜줄 뿐만 아니라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식품 중 하나랍니다.

고구마의 주 성분은 녹말 위주의 당질로 녹말은 익으면 맛이 좋을뿐더러 소화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한의학에서는 고구마가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한답니다.

 

또한 위암과 폐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베타카롵니 역시 고구마에 들어 있다는 점 때문에 위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죠.

이외로도 찹쌀, 대추, 감, 비파, 미나리, 시금치, 마늘, 버터, 연근, 대추차 등 다양한 식품들이 있기도 하지만 그중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고 요리가 쉬운 것들을 안내 해드렸답니다.

위에 나쁜 음식을 알아본다면 역시나 소화를 방해하는 식품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통은 딱딱한 식품들을 떠올릴 수 있는데, 오징어와 낙지, 쥐포, 육포, 말린과일처럼 소화가 어려운 것들이 있답니다.

채소 역시도 있는데요, 고사리, 도라지, 김치처럼 질긴 채소들의 경우에도 마찬가지기도 하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패스트푸드를 비롯해 나쁜 지방이 많은 탕수육, 튀김, 삼겹살 등의 식품들 역시 위가 약한 사람들은 피해주는게 좋답니다.

참 위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을 가려먹기가 어려운 부분들이 있는데, 튀김보다는 삶거나 끓여서 음식을 부드럽게 섭취해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생각해본다면,

어떤 음식들이 좋은지 어떤 음식들이 나쁜지 조금은 이해가 쉽지 않을까 싶어요.

 

오늘은 귀찮아서 마트에 가지 않고 평소 먹지 않던 위에 좋은 음식들을 주문을 통해서 꾸준히 시작해보는건 어떨까 싶어요.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