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시 정부에서 폐업지원금 200만원을 지원 해준하네요!
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생활의 팁

폐업시 정부에서 폐업지원금 200만원을 지원 해준하네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로운 해가 시작되면서 좋은 일들만 가득해야 하지만 모두가 그럴 수 있는게 아닌 것 같아요.

최근에는 특히나 자영업을 하시는 사장님들이 장기적인 불황으로 인해서 폐업 혹은 폐업신고를 하는 경우가 주변에서 적지않게 보이는 것 같은데요!

 

최근에는 제가 아는 분 역시도 매장을 폐업하게 되면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더라고요.

이럴때일수록 정부에서는 많은 소상공인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폐업지원금 2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희망리턴패키지랍니다.

 

현재 매장을 운영중이거나 앞으로 철거 혹은 폐업신고 예정자인 분들이라면 해당사항이 되오니 도움이 될거에요.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는 최대 200만원까지 폐업지원금이 철버를 목적으로 지원되는것이기 때문에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아 불가능하답니다.

예를 든다면 이사를 하는 경우처럼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순수하게 매장을 철거하고자 하시는 분들만 신청이 가능한 요건이 된다는것이죠.

또한 1년동안 상시 지원되는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소진이 되면 지원사업이 마감되는 방식이라는 점 때문에 너무 늦게 신청 할 경우에는 불가능할 수 있답니다.

이러한 폐업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서류 및 폐업지원 관련 컨설팅을 받아야 하는데요,

 

컨설팅과 자금지원이 함께 무상으로 지원되는 제도기 때문에 지원시 필요로 하는 서류들이 많아 진행의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분들에게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컨설턴트들이 대행을 해주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답니다.

비용 역시 100% 무료기도 하고 말이죠.

앞서 말씀드린 폐업지원금의 사업은 희망리턴패키지로 불리고 있는데요, 순수히 정부의 지원자금 사업이기에 신청인이 부담하는 자기부담금도 없다는 특징이 있답니다.

조금이나마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만들어진 제도라고 하네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사업이라고 하더라도 신청시 주의할 부분이 있답니다.

이 금액은 자영업 사장님들에게 입금되는 방식이 아닌 최대 200만원까지의 폐업지원금이 철거공사가 끝난 후 해당 철거업체의 통장으로 입금이 되는 방식이라는 점이죠.

다시 말하자면 철거업체가 철거를 마친 후 철거업체로 입금이 되는 방식이죠.

이 경우에는 철거업체가 지정된것이 아니라 사전에 컨설턴트와 협의를 통해서 알고 있는 주변의 업체와도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될거에요.

아쉽게도 반드시 철거를 할 분들에게만 지원이 되는 사업으로써 단순 이전이라던지 이사를 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신청요건이 안되는 점은 반드시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미 철거가 되있는 상태 혹은 폐업신고가 마무리 된 분들 역시도 해당이 되지 않으며 사업자등록증이 본인의 명의로 2개가 된다던지 신청일 현재 임대사업자이거나 매장이 속해있는 건물의 건물주 역시도 해당이 안된답니다.

이러한 몇가지 제약들이 있기에 컨설턴트와의 상담이 반드시 필요한 것이죠.

앞서 말한대로 조금 더 세부적인 부분들에 관해서는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의 컨설턴트에게 문의를 받아보고 진행해야 하는데, 저 역시도 지인분들의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 함께 알아보았을때는 강기우 컨설턴트에게 문의를 받았기도 하고요.

 

이 시스템이 반드시 컨설턴트가 업무 대행을 해야 하는 방식이기 때문이죠.

이외로도 컨설턴트의 업무 대행 역시도 비용이 들지 않는답니다.

때문에 문의자체로도 금전적인 부분이 발생할까봐 걱정하진 않아도 된다는 점이죠.

http://www.superdori.co.kr

 

http://www.superdori.co.kr

 

www.superdori.co.kr

일단 저 역시도 간략한 부분들만 안내차 말씀을 드렸던 부분인지라 혹여나 더 궁금한 부분들은 아무래도 직접 문의를 받아보시는게 도움이 될거에요,

현재 폐업을 고민하고 있고 앞으로 사업을 정리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폐업지원금 200만원을 꼭 받으시길 권해드릴게요!

 

반응형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